2019/10 15

[인터렉2]중간발표 크리틱

중간발표 100점 만점35점 사용자 도움이 되는가? 실생활에 유용한가?35점 체계적으로 정리를 잘했는가?15점 협업, 성실, 노력을 하였는가?15점 타당성과 논리가 있는가? 팀기여자 가산점 +3점긍정크리틱 팀별 가산점 1등팀 +5점 2등 +3점 3등 +1점 [발표 관련 주의 사항]~요 보다는 ~니다로 발표할것 저희 나라는 잘못된 표현으로 우리 나라로 사용읽지 말고 발표하면서 청중을 고려하여 아이컨택 할 것발표환경에서 청중이 보는것을 고려한 폰트사이즈 및 이미지 디테일을 고려할것 1. 공동주거 김민주 오영은 정승원2차 프로토타이핑 테스트에서 답변을 좀더 구체적으로 이끌어내도록 해 볼것 인터뷰등을 통해서 아이디어나 사용자 니즈를 좀더 구체적으로 반영할수 있도록 해 볼것 AI 결과물에 대해서 어떻게 도출할 예..

[디미컨 2] 11월 6일 과제 제출

중간 발표 이후에는 각 팀별로 목표로 하는 과정을 진행하시면 됩니다. 결과물을 팀별로 모두 명확하게 목표를 공유하시기 바랍니다. 서로의 생각이 틀리면 목표를 이루어내기가 힘듭니다. 가급적 정교한 목표를 설정하고 계속 업데이트하시기 바랍니다. 아울러 매주 팀별 일정을 업데이트 하시고, 남은 7주 동안 효율적인 협업이 되도록 서로 노력하시기 바랍니다. 기말에는 프로젝트를 발표하는 것외에 반드시 포함하여야 하는것은 내가 한 작업에 대한 결과 성과와 사용자의 피드백을 입니다.이점을 상기해서 화이팅~ 바랍니다. 11월 6일 과제는 여기에 댓글을 달아서 제출해주세요.

[디미컨 2] 중간 발표 크리틱

디미컨 2 중간발표 100점 만점 평가 기준30 협업, 협업이 얼마나 잘 되었는가? 30 성실, 직접 뛴 성실함이 있는가? 20 도움, 사용자에게 얼마나 도움이 되었는가? 10 흐름, 처음부터 지금까지 프로젝트 흐름이 잘 이어졌는가? 10 참신, 프로젝트 참신함, 스토리텔링이 있는가? 가산점기여도가 큰 사람 긍정크리틱 팀별 가산점 1등팀 5점 2등팀 3점 3등팀 1점 [ 전체 공통 사항 ]발표시 어투 수정하기 이지선 이라고 하는데요 -> 이지선 입니다. 프리젠테이션 화일을 읽지 말 것 , 발표 노트를 읽지 말것 -> 발표자는 관중과의 아이컨택이 매우 중요함 프리젠테이션 내용을 모두 설명하지 말고 핵심만 설명하고 요약해서 발표한것 띄어쓰기 오타 확인할 것 [팀별 크리틱] 1. 따릉이 - 따안가 : 띠릉이 ..

[디미컨2]10월 30일 중간발표 가이드

이번주가 중간고사 기간으로 다음주에 중간발표입니다. 원하는 순서를 먼저 올린 팀에게 순서 우선권 부여합니다. 댓글로 팀의 중간발표를 올려주세요. 수업시작전에 앞에 강사용 컴퓨터의 데스크탑 폴더에 조이름팀원이름과 함께 발표용화일을 넣어 두기 바랍니다. 발표시간은 팀당 10분으로 함. (의견을 받아 15분까지 조정 가능) 상호평가를 중간점수에 반영할 예정. 중간발표 포함내용 정보디자인의 목적 타겟 사용자가 누구? 사용자가 어떤 결과를 얻기를 바라는지 데이터 수집 내용 데이터의 분석 내용 데이터 시각화한 주요 결과물 시각적 표현 방법 레퍼런스 (내용적으로 참고한것, 디자인적으로 참고한것 ) 자신의 정보디자인 표현 계획 (어떻게? 어떤 미디어를 이용해서?)

[인터렉2]사용성 테스트 스크립트 & 다음주 과제

사용성 테스트 스트립트를 공유합니다. 팀별로 사용성테스트를 사용자 5명이상 실시하고 결과를 댓글로 달아서 제출합니다. 발표시간은 팀당 10분으로 함. (의견을 받아 15분까지 조정 가능) 상호평가를 중간점수에 반영할 예정. UI/UX 디자인 중간과제 발표 템플릿은 아래를 참고해 주시고. 다음이 포함되어 좋은 상호 평가가 될수 있도록 자유롭게 하시면 됩니다. - 리서치 - 퍼소나 - 시나리오 - 타스크 플로어 - 와이어 프레임 task flow 와 user journey 템플릿 - 사용성테스트 참고 https://www.behance.net/search?field=51&content=projects&sort=featured_date&time=week

힐맨 커티스 - 디자이너 다큐멘터리

애정하는 다큐멘터리 감독 힐맨 커티스 https://vimeo.com/hillmancurtis ARTIST SERIES: Pentagram 05 ARTIST SERIES: Pentagram 05 from Hillman Curtis on Vimeo. ARTIST SERIES: Pentagram 07 ARTIST SERIES: Pentagram 07 from Hillman Curtis on Vimeo. ARTIST SERIES: Stefan Sagmeister 04 ARTIST SERIES: Stefan Sagmeister 04 from Hillman Curtis on Vimeo. ARTIST SERIES: Stefan Sagmeister 08 ARTIST SERIES: Stefan Sagmeister 08..

motion_graphics 2019.10.22

[기사]대한민국 이끌 대학가 차세대 리더는 누구인가

http://news.unn.net/news/articleView.html?idxno=220494 ◎ 예술: 이지선 숙명여대 시각·영상디자인과 교수 “메이커(maker) 운동 선도자…교육과 접목해 교육혁신 이뤄” 세계적으로 IT 강국이자 제조업의 역사를 가진 우리나라에 ‘메이커(maker)’ 바람이 불기 시작했다. 4차 산업혁명 시대의 적합성과 경제적 가치, 가능성에 주목한 정부가 발 벗고 나서면서부터다. ‘메이커’는 급속도로 이뤄지는 기술 발달 속에 자신만의 아이디어를 기반으로 오프라인에서 제품을 만드는 이들을 칭하는 신조어다. 인간의 근원적인 ‘만들기’ 재능과 욕구, 신기술이 결합돼 생겨난 개념이다. 우리나라에서 메이커 교육의 ‘전도사’로는 이지선 숙명여대 교수가 꼽힌다. 특히 메이커 운동을 교육과 ..

[인터렉2]10월 23일 과제제출

팀별 과제를 댓글로 달아서 제출해 주세요. 이번주 과제는 타스크 모델, 유저 저니를 그려오고, 주요한 화면에 대한 드래프트 와이어 프레임을 그려오는 것입니다. Task model 과 user journey 템플릿 비번은 이전에 알려준것과 동일합니다. https://www.slideshare.net/secret/o8iZst03YOEMJf 와이어 프레임은 종이에 그려도 되고, UI 툴을 사용하여도 됩니다. https://www.youtube.com/watch?v=8-vTd7GRk-whttps://brunch.co.kr/@vivishin/12스케치를 이용하는 경우https://www.youtube.com/watch?v=qYmD-7O9tyQ어도비 XD를 이용하는 경우 https://letsxd.com/ 참고 h..

[인터렉2]4주차 과제 공지

오늘 선택한 아이디어에 대한 07 베스트 아이디어 점검하기를 팀원이 모두 함께 작성합니다. 베스트 아이디어의 메인 사용자의 퍼소나를 빌딩합니다. 08 퍼소나 만들기를 작성합니다. 퍼소나는 여러명일수 있습니다. 각 퍼소나에 따른 09 스토리 보드를 그림과 문장으로 완성합니다. 참고 : https://jisunlee.com/1316?category=398733 참고 : https://www.plusacumen.org/courses/introduction-human-centered-design 강의자료 다음주 수요일은 휴일로 아래의 시간표에 팀별로 보강을 진행합니다.아래의 구글 쉬트에 파란색의 가능한 시간을 분홍색으로 바꾸어서 팀별 미팅 시간을 알려주세요. 개인면담과 함께 진행합니다. 미팅 장소는 미대 7층 ..

[디미컨2]4주차 과제 공지

오늘 본 맥캔들레스 동영상 강의 자료 링크 https://www.slideshare.net/neofuture/sds-2 4주차 과제는 리서치 데이터을 구글 쉬트나 엑셀, 또는 일러스트레이터 등을 이용하여 분류, 배열, 재배열을 진행하고 이를 통하여 새로운 인사이트를 발견하여 오는것입니다. 이과정을 통하여 주제를 선정하게 됩니다. 다음주 수요일은 휴일로 주중 수업을 팀별로 진행합니다.아래의 구글 쉬트의 파란색부분이 가능한 시간입니다. 각자 팀별로 녹색으로 표시해 주세요. https://docs.google.com/spreadsheets/d/1-rYDXT1l_TLL1lAd80m5SPhLk9b_a3SimSDpt_lR-xQ/edit?usp=shar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