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09 10

[인터렉2] 3주차 과제 공지

팀별로 디자인 리서치를 한번더 진행합니다. 사용자 관찰 등을 포함한 리서치로 팀별 크리틱에서 논의한 좀더 내로우한 사용자 집단을 정하고 다음주 아이디어를 내기 위한 디자인 리서치를 진행합니다. 리서치 결과물은 비디오, 사진, 텍스트 등을 포함할수 있으며 아이디어 워크숍에서 쓰일수 있도록 프린트를 하여 수업시간 벽에 붙입니다. 전지 종이위에 붙여서 탈부착이 깨끗하게 될수 있도록 해주세요. 같은 리서치 결과물과 리서치 보고서를 정리하여 다음 과 팀별 과제물로 제출합니다. https://cofolios.com Cofolios Cofolios helps design students land jobs and discover the best design interns at top tech companies. cof..

[디미컨2]3주차 과제 공지

1. 데이비드 맥캔들레스의 TED 강의를 보고 아래의 문제를 풀어서 개인 과제로 블로그에 올리시고 댓글을 그룹과제 댓글과 함께 제출해 주세요. https://www.ted.com/talks/david_mccandless_the_beauty_of_data_visualization?utm_campaign=tedspread&utm_medium=referral&utm_source=tedcomshare The beauty of data visualization David McCandless turns complex data sets (like worldwide military spending, media buzz, Facebook status updates) into beautiful, simple diagram..

[디미컨 2]2주차 과제 공지

2주차 과제는 아래와 같습니다. 이번주는 아이디어를 발표하고 팀을 구성하였습니다. 아이디어에 대한 프로젝트 목표를 정하고 타겟 대상을 정하여 주세요. 이에 따른 1차 데이터를 가급적 많이 수집하여 오는것이 이번주 과제 입니다. 공공데이터 포털 https://www.data.go.kr/ 공공데이터포털 국가에서 보유하고 있는 다양한 데이터를『공공데이터의 제공 및 이용 활성화에 관한 법률(제11956호)』에 따라 개방하여 국민들이 보다 쉽고 용이하게 공유•활용할 수 있도록 공공데이터(Dataset)와 Open API로 제공하는 사이트입니다. www.data.go.kr 통계청 사이트 http://kostat.go.kr/ 통계청 kostat.go.kr 여성가족부 데이터 http://www.mogef.go.kr/i..

[디미컨2] 1주차 과제

여기에 댓글을 달아 1주차 과제 URL을 수업 시작전인 9월 18일 수요일 오전9시까지 제출해 주세요. 1. 본인 포트폴리오 사이트 만들기 워드 프레스 등을 이용하여 본인 포트폴리오 사이트를 만들어서 여기에 그룹과제와 개인과제를 올립니다. 참고로 저는 최근에 cafe 24에서 아마존 웹서비스 aws 의 라이트세일로 이전하였습니다. https://swiftcoding.org/wp-lightsail 2. 디미컨 프로젝트 아이디어 한학기동안 디미컨에서 진행하고 싶은 아이디어를 가져오세요. 기존의 디미컨 과제들을 참고하여 보세요. 9월 18일 수요일 수업시간에는 본인 포트폴리오와 프로젝트 아이디어를 발표하는것으로 진행합니다. 발표 후 아이디어 투표, 팀빌딩까지 진행될 예정입니다. 과제를 진행하면서 질문이 있으면..

[인터렉 2] 1주차 과제

여기에 댓글을 달아 1주차 과제 URL을 수업 시작전인 9월 18일 수요일 오전12시까지 제출해 주세요. 1. 본인 포트폴리오 사이트 만들기 워드 프레스 등을 이용하여 본인 포트폴리오 사이트를 만들어서 여기에 그룹과제와 개인과제를 올립니다. 참고로 저는 최근에 cafe 24에서 아마존 웹서비스 aws 의 라이트세일로 이전하였습니다. https://swiftcoding.org/wp-lightsail 2. 인터렉 프로젝트 아이디어 한학기동안 인터렉에서 진행하고 싶은 아이디어를 가져오세요. 디자인 리서치 과정을 조사하고 디자인 리서치를 적용한 아이디어 도출과정을 진행하여 보고 발표 합니다. 추가로. 도널드 노먼의 서적을 읽으시면 인터렉션 디자인을 위한 기본지식을 이해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도날드 노먼의 저서 ..

[저서]비지니스 데이터 분석사 - 데이터 시각화

http://www.kyobobook.co.kr/product/detailViewKor.laf?ejkGb=KOR&mallGb=KOR&barcode=9788968441752&orderClick=LAH&Kc= 비즈니스 분석 비즈니스 데이터 분석사 자격 대비 김승민 , 김인현, 김종우, 김진화, 김찬수, 박주석, 이재유, 이지선, 최광선 지음 | 한국표준협회, 한국빅데이터학회 감수 | 한경사 | 2018년 06월 20일 출간 4부 빅데이터 시각화 20장 빅데이터 시각화의 이해 21장 빅데이터 시각화 프로세스 http://certi.ksa.or.kr/qualification/5914/subview.do 비즈니스 데이터 분석사 certi.ksa.o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