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tion_graphics/motion_2010_spring

모션그래픽 1: 김종민 특강

jisunlee 2010. 4. 28. 11:40

Client
I
Account Executive -> Creative Director : Art Director, Copywriter, Producer
I
매체본부

1. 아이디어회의
2. 시안제작 및 광고주 제시
3. 실제 제작스탭 섭외
4. 광고제작

연아광고 - 펑키한... Style 보드를 수십개를 작업

쌍방향광고 : 에니콜 신입사원 미션
스토리보드가 만화라 할지라도 만화로만드는것은 아니다. 가장 아이디어를 정확하게 전달하는것이 목표

광고속에서 캐릭터 만들기 - 윈스톰 광고

에펙보다는 Frame이라는 프로그램을 더 많이씀

스스로의 열정이 없다면 모션그래픽을 하지 마라

모션그래픽은 도화지위에 그리는 움직이는 그림같은것
시각각적 접근이 필요

의미없는 그래픽은 영상공해이다.

1. 단순함이 더 눈에 띈다.
2. 시선의 방향을 제안할것, 칼라로 형태로
3. 리듬을 타기 : 음악을 소화할것
4. 무한반복
5. 그림자활용
6. 칼라를 통한 무게분배
7. 과장과 긴장감
8. 통일성
예시 : Catch me if you can - 인트로
숨겨진 틈을 이용하는 효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