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tion_graphics/motion_2010_spring

모션그래픽 : 중간발표 준비 & 교재 스터디

jisunlee 2010. 4. 23. 12:38
1. 중간발표 준비
- 모션 그래픽 분야, 콘텐트
어떤 분야, 어떤 컨텐트를 모션그래픽 디자인할것인지 정한다.
예) 뮤직비디오 - 황병기의 침향무
- 디자인 키워드
모션 그래픽은 영화나 드라마와 달리 목표로 하는 정보나 이미지를 효과적으로 전달해야 하므로 이를 위한 가장 콘텐트를 잘 반영하는 디자인 키워드를 생각해 낸다.
예) 사계절, 물의 이미지, 검정
- 컨셉 정리
키워드를 포함하여 모션그래픽을 어떤 컨셉으로 가져갈지를 몇문장으로 글로써 정의한다. 이 컨셉은 모션 그래픽을 결과물로 만들기 전에 자신의 작업 방향에 대한 핵심을 다른 사람이 이해 할수 있도록 제공되어야 한다.
- 스토리 보드 작성
디자인 키워드/컨셉을 잘 반영할수 있는 화면 스케치를 스토리보드 형태로 작성한다.
선택한 콘텐트에 따른 시간안배를 염두에 두고 스케치를 한다.

위 내용으로 중간발표 준비에 들어가시기 바라고... 중간발표내용을 블로그에 올리시고 동일내용을 ppt로 만드시어 발표하시기 바랍니다. 준비기 되신분은 블로그 URL을 여기에 댓글로 포스트 바랍니다. 
3분정도로 준비해주시고 28일 당일 수정 시작전에 앞의 컴퓨터에 본인이름.ppt 및 필요자료를 미리 카피해 놓으시고 확인하기 바랍니다.

다음주에 제일기획 김종민씨가 10시부터 11시까지 특강예정입니다. 이 특강은 계단식 강의실 창학 B178에서 진행 할 예정이고 특강이 끝나면 원래 수업하던 교실에서 중간 발표를 하도록 하겠습니다.


2. 교재 스터디
윤영원씨의 특강으로 스터디가 한주 밀렸습니다. 책교재는 해당 섹션인 280p~305p 까지 해보시기 바랍니다.
강서현, 김현진 part 4 타이틀 아티스트가 되다
chapter 3 새로운 첨단공학 준비해오시기 바랍니다.
CS4 버전이 교실에 없으니 CS3로 컨버팅해오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