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igital_media_contents/digital_2013_spring

[디지털 미디어1]기말 발표 가이드

jisunlee 2013. 6. 11. 12:12

6월 18일 기말 발표

 

중간 발표 내용과 유사

- 정보디자인 목적

- 사용자가 어떤 결과를 얻기를 바라는지

- 데이터 수집 내용

- 데이터의 분석 내용

- 시각적 표현 방법 레퍼런스 (내용적으로 참고한것, 디자인적으로 참고한것 )

---> 여기까지는 중간평가때 발표한것이므로 간략하게 기말때 발표합니다.

- 자신의 정보디자인 (맨처음 디자인과, 이후 달라진 디자인을 시간순서별로 보여주면서 어떻게 개선이 되었는지를 설명합니다. )

- 사용자 피드백 (자신의 디자인을 다른 사람에게 보여주고 받은 피드백을 정리합니다. 보는 사람이 어떻게 정보디자인을 이해했는지 설명하도록 한것. 그리고 유용하다고 느끼는지에 대한 척도 등을 포함합니다.)

- 최종디자인

 

1. 이날 앞에 있는 강사 컴퓨터에 자신의 이름 폴더를 만들고 ppt와 포스터(A2사이즈 기준 작업 요망)를 PDF로 복사하여 제출합니다. 폴더에 넣어놓습니다. 

2. A3에 최종 프린트하여 제출합니다.

- 일러나 포토샵(300dpi)에서 A2 사이즈를 기준으로 작업하고 프린트는 A3 칼라로 프린트하여 옵니다.

3. 위의 발표 슬라이드 내용을 A3 한장에 나눔고딕 8pt 행간 130%를 기준으로 정리하여 PDF로 제출합니다. 폴더에 넣어 놓습니다. 

(데이터 출처를 반드시 명확하게 표시할것) 

4. 발표 화일을   pdf로 슬라이드 쉐어어 올리고, 여기 폴더에 넣어 놓습니다. 



여기에 댓글로, 슬라이드 쉐어 링크, 본인 블로그 링크를 제출합니다.

 

가이드 라인은 수업시간에 다시한번 설명합니다.   



추가... 이번과제전에 필수사항은 아니지만 이름을 넣고싶다면 아래와 같이 8pt 보다 작은 사이즈로 자신의 작업 가장하단에 한줄로 작게 삽입하시면 됩니다. 너무 크면 촌스러움

 

(c) 2013 CC BY-NC-ND 3.0 본 결과물은 *** 자료와 *** 데이터를 기반으로  숙명여자대학교 시각영상디자인학과 디지털 미디어 컨텐츠1 수업(지도:이지선 교수)에 진행된 본인이름(abc@gmail.com)의 정보디자인 결과물 입니다.

 

추후에 cc 라이선스를 직접 생성하셔서 링크와 함께 pdf에 삽입하여 기말에는 최종 제출합니다.

http://www.creativecommons.or.kr/xe/?mid=condition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