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계학: 자료 시각화하기
학습단위 5: 자료와 같은 이미지 — 블레즈 아게라 이 아카스의 포토신스 데모 (Blaise Aguera y Arcas demos Photosynth)
우리는 사회 환경과 함께하는 일을 행할 수 있다. 이것은 모든 사람과 -- 전체의 집단적 기억에 의한, 시각적으로, 지구와 같아 보이는 무엇인가에 의한 -- 모든 함께하는 링크로부터 현재 획득하고 있는 자료이다. 모든 사진은 결부되어지고, 그들은 그것의 부분의 합계보다 큰 뜻밖의 무언가를 만든다. – Blaise Aguera y Arcas
From TED:
2007 TEDTalk “Blaise Aguera y Arcas demos Photosynth 블레즈 아게라 이 아카스의 포토신스 데모”를 보라. TED의 “가장 놀라운”으로 평가된 하나는 말하기를, Microsoft의 Blaise Aguera y Arcas에 의한 Photosynth의 이러한 데모는 우리가 얼마나 시각 자료의 거대한 양을 분석하고 종합할 수 있는지 보여준다. Photosynth는 완전히 사회 매체 사이트로부터 스크랩된 공간적으로-관련된 이미지 속에서 정밀한 지도-제작과 실질적인 조립식의 일순을 촉진한다. Aguera y Arcas 이것이 “모든 사람으로부터 자료를 획득하는 것, 지구와 같은 어떤 것의 전체의 집단적 기억으로부터, 그것과 함께 모든 것을 링크하는 것”에 비하면 아무것도 아님을 주장한다.
주요 키워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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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eospatial 이미지 Geospatial image |
내용의 지리적인 위치에 대한 정보를 포함하는 이미지 |
플리커로부터 스크랩된 이미지 Images scraped from Flickr |
인터넷의 어떤 위치(또는 위치들)에서 유용한 파일을 통해 컴퓨터가 검색한 자동 과정 - 이러한 경우에 플리커 웹사이트에 저장된 이미지 파일 - 어떤 상세하게 기술된 검색 기준에 적합한 파일로부터 정보를 다운로드하거나 추출하기 위한 |
메타자료 Metadata |
컴퓨터 파일과 결합된 추가적인 정보. 예를 들어, 이미지 파일은 시간, 날짜, 지리적인 위치, 또는 이미지가 생산되었을 때 카메라의 환경에 대한 정보를 포함할지도 모른다. |
네트워크 효과 Network effect |
더 많은 사람들이 그것을 사용하는 것과 같은 서비스의 사용자가 증가하는 것에 대한 이익이 있는 현상. 이러한 TED talk에 관하여, 더 많은 사람들이 이미지를 공유하는 것과 연결의 더 큰 다양성이 그들 사이에서 만들어질 수 있는 것과 같은, 각각의 이미지의 가치와 정보가 증가한다. |
파노라마식 이미지 Panoramic image |
특히 넓은 국면 비율과 함께한 사진, 시야의 산출하는 지면은 충분한 3600 회전에 이르기까지, 보통의 시력보다 더 넓어질 수 있다. 이것은 특별한 렌즈 , 디지털 과정, 또는 다수의 사진을 합병하는 것으로부터 그 위에 함께 성취되어진다. |
실질적 모형 Virtual model |
물리적 대상 또는 과정을 위한 컴퓨터-산출된 접근은 사용자가 그것의 특성을 연구하는 것을 허락한다. |
연구과제 문제:
1. Aguera y Arcas에 따르면, Photosynth 기술의 “효과 선”은 무엇인가?
2. Aguera y Arcas의 TED talk는 TED의 “최고의 사설-낙하물”이 말하는 것의 하나를 숙고되어진다. 당신은 어떤 것을 생각하는가?
3. 이러한 TEDTalk에서, 우리는 “플리커(Flickr.com)로부터 스크랩된” 이미지를 사용하는 노트 르담 성당의 디지털 재건을 본다. 이것이 일반적으로 사진의 디지털 기록을 통해 컴퓨터 검색에 의해 행해질 때, 당신은 많은 더 작은 척도에서의 과정을 위해 매우 거친 느낌을 가질 수 있다. 유명한 명소, 건물, 또는 여행자 목적지(예를 들어, 자 유의 여신상)를 정하고, 플리커 웹사이트(또는 사용자의 웹에서 이미지를 위해 검 색하는 것에 어떤 다른 방법)에 가서 당신의 주제에 관련된 이미지를 위해 검색하 라. 최소한 12개의 이미지, 주제와 결합될 때의 더 많은 시각화를 제공하는 다른 시각을 보여주는 것을 찾으라.
4. 얼마나 Photosynth 기술이 실제 토지 취급인으로부터 사용되어질 수 있을지를 묘사하라. 어떤 개념을 위해, Barrett Powell로부터 블로그에 게시된 “실제 토지에 서 Bind과 Microsoft Photosynth를 사용하는 것”을 조사하라
5. Microsoft Photosynth를 거쳐 아이폰과 윈도우 폰을 위한 그것의 사이트 또는 그것의 무료 앱을 탐색하라. 다른 사용자가 제공해온 Synth들을 탐색하고, 당신의 지역사회에서 무언가의 Synth를 창조하라.
• 무료 계정을 위한 Photosynth 소프트웨어와 회원 가입을 다운로드하라.
• 디지털 그림(아마도 교실 주위의 다른 시야)의 집합, 그림의 부분을 맞추는 것과 함께 일하는 것에 hotosynth 소프트웨어가 무언가를 가질 수 있는 이미지 사이에 중복을 허락하는 것에 주의하는 것을 창조하라. 일반적인 폴더에서 모든 그림을 위 한 파일을 두라.
• Photosynth 소프트웨어를 시작하고 당신이 원하는 것을 포함하는 사진을 선택하 는 것에 조종하는 것으로 “사진 추가하기” 단추를 사용하라.
• 사진의 집합에 이름을 주고 Photosynth 웹사이트로부터 관찰되어질 수 있는 photosynth를 창조하는 것에 “Synth” 단추를 클릭하라.
Further reading and related resources:
• Sheridan, B. (2008, January 26). Like a super hero. Newsweek.
• Pogue, D. (2011, April 27). Camera whimsy on iPhones. The New York Times.
• Manjoo, F. (2009, January 27). All I wanna do is zoom zoom zoom zoom. Slate.
• Style is Violence [Blaise Aguera y Arcas’s blog] http://styleisviolence.com/
• Microsoft Partners in Learning: Photosynth tutorials and classroom activities http://www.pil-network.com/Resources/Tools/Details/bfb692e8-fc57-4568-b209-b5dc4f83389b
• Shoothill and MSN: Interactive guide to the Battle of Britain http://news.uk.msn.com/in-depth/world-war-two/battle-of-britain/default.aspx
• NASA: International Space Station Photosynths http://www.nasa.gov/externalflash/photosynth/index.html
강의 자료 영문 출처 : http://www.wiley.com/WileyCDA/Section/id-814251.html
번역 : 김지희 교육조교(숙대 음악치료대학원) 번역감수: 이지선 교수(숙대 시각영상디자인학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