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원 시각영상디자인/대학원_2013_spring

[시각영상디자인세미나1]디자인의 디자인 5장이후 질문

jisunlee 2013. 3. 16. 12:25
1. 나의 욕망 수준은?
한국의 욕망의 수준은?

일본의 자동차는 일본인의 자동차에 대한 욕망 수준 그 자체
마케팅이 정밀하게 이루어지는 한 제품은 그 메이커가 참여하고 있는 시장의 의식을 반영하며, 그 욕망의 수준이나 방향이 이들 제품을 통해서 뚜렷히 들어나기 때문

모태가 되는 시장의 선택
자동차... 영화... 주택... 일본것은 온화 순종... 유럽은 자아가 강한
좀더 종합적인 품질, 품위나 품격으로 형용할만한 성질의 문제... 시장의 욕망 밑바닥에 깔린 이러한 요소는 쉽게 개선되기 어렵다
상품의 모태가 되는 시장의 욕망 수준이 글로벌시장에서 성패를 좌우
일반적 마케팅과는 다른 심도에 초점을 맞추지 않으면 잘 보이지 않는 문제
이러한 문제를 생각해 나가는 것이 '욕망의 에듀케이션'
주택 공간을 생활에 맞추어 '편집'한다는 합리적 발상필요
ㅎㅎ 일본인은 영어에 서툴기 때문에 신기할 정도의 오리지널리티를 유지
소비자의 미의식에 은밀히 호소


원래부터 세계의 중심이란 없다
파친코 구슬지도 - 일본 중심?
극한의 하이브리드 -> 제로위에서 모든것을 지양
텅비우는 완전한 균형을 이루게 하는 감각에 도달
세계의 보편적 가치에 기여할 수 있는 일본의 훌륭한 측면을 자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