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tion_graphics/motion_2011_spring

모션그래픽스1: 중간발표

jisunlee 2011. 4. 20. 14:17
다음주 : 기하학 모션 중간버전

중간발표  준비
- 자신이 작업한 과제 소개, 플립북, 키네틱타이포, 기하학으로 모션 (동영상 틀기)
- 중간발표 이후에 작업할 프로젝트에 대한 프로포잘
중간발표화일은 ppt나 pdf 화일로 slideshare.net에 올리고 그 임베디드를 가져다가 본인의 블로그에 붙이신뒤에  여기에 댓글로 해당 포스트의 URL을 달것! 
참고 예 : http://www.slideshare.net/rorymai/webdesign2-mobileweb
 

 
* slideshare.net에 회원가입을 한후 ppt화일이나 pdf 화일을 업로드하면 위의 URL 처럼 보이고 여기서 슬라이드의 상단에 < > Embed를 눌러서 자신의 블로그에 삽입한뒤에 그 포스트 URL을 복사해서 여기에 댓글로 달면됨

- 모션 그래픽 분야, 콘텐트 
어떤 분야, 어떤 컨텐트를 모션그래픽 디자인할것인지 정한다. 
예) 뮤직비디오 - 황병기의 침향무
- 디자인 키워드 
모션 그래픽은 영화나 드라마와 달리 목표로 하는 정보나 이미지를 효과적으로 전달해야 하므로 이를 위한 가장 콘텐트를 잘 반영하는 디자인 키워드를 생각해 낸다. 
예) 사계절, 물의 이미지, 검정 
- 컨셉 정리
키워드를 포함하여 모션그래픽을 어떤 컨셉으로 가져갈지를 몇문장으로 글로써 정의한다. 이 컨셉은 모션 그래픽을 결과물로 만들기 전에 자신의 작업 방향에 대한 핵심을 다른 사람이 이해 할수 있도록 제공되어야 한다. 
- 스토리 보드 작성
디자인 키워드/컨셉을 잘 반영할수 있는 화면 스케치를 스토리보드 형태로 작성한다. 
선택한 콘텐트에 따른 시간안배를 염두에 두고 스케치를 한다. 


3분정도로 준비해주시고 10월28일(잘못표기되어 있었으니 숙지바람) 댓글 순서대로 자신의 숙제한 동영상세가지가 들어있는 포스트의 URL과 슬라이드쉐어URL을 눌러서 발표하니 미리 해당 웹페이지를 띄워놓으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