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 의 계 획 서(Syllabus) |
|||||||||||||||||||||||||||||||||||||||||||||||||||||||||||||||||||||||||||||||||||||||||||||||||||||||||||||||||||||||||||||||||||||||||||||||||||||||||||||||||||||||||||||||||||||||||||||
*담당교수(Professor)
1.교과목 개요 및 교육목표(Course Description & Objective) 시간과 움직임을 통한 창의적인 그래픽표현을 연구하며, 모션그래픽스를 적극적인 디자인 요소로 활용해 시간과 공간의 통합적 조형감각을 갖게 한다. 학생 개인의 파이널 프로젝트를 지원, 제작하는 과정으로 진행된다. 모션그래픽스의 역사와 다양한 분야에서의 모션그래픽스의 적용 및 활용에 대해서 학습한다. 이 과정을 통하여 자신이 원하는 분야의 모션그래픽스의 프로젝트를 진행하여 관심분야의 전문성을 기른다. 2. 강의방법(Course Resources)
세미나 발 표 질의응답 초청강의 현장답사 유인물 Audio/Video/TV/ Team 토의/토론 소집단 문제풀이 실험/실습/ 사례분석 컴퓨터 OHP/Slide 기타 3. 주교재 및 참고문헌 (Main Textbooks & References)
1) 주교재(Textbook) Motion Graphic Design: Applied History and Aesthetics by Jon Krasner 2) 참고문헌(Reference) 솔 바스. 영상 디자인의 선구자 솔 바스 4. 지정도서(Assigned Books)
- Jon Krasner . Motion Graphic Design: Applied History and Aesthetics. 2008. 5. 학습과제 (Assignments)
과제물명 제출 제출 부과점수 내용 작성방법 중간과제 ppt, 이미지 화일 jpg 1 8주차 30 모션그래픽스 스케치 or 스토리보드 프로젝트를 위한 컨셉 스케치 및 이를 설명하기 위한 ppt 기말과제 ppt, 동영상 화일 1 15주차 50 모션그래픽스 프로젝트 동영상 결과 동영상과 컨셉을 설명한 ppt 제작 *과제물 보충설명 (Additional Explanation for assignments)
6. 평가계획(Grading Policy)
평가방법 평가횟수 평가내용 결과처리 (계 100%) 과제물 1 중간과 기말 과제로 현 수업을 평가함 80 정규시험 정규시험 수시시험 수업참여도 실험/실습/실기 출석 1 매 수업시간에 출석부에 본인의 이름을 반드시 체크. 10분이상 지각시에는 성적에 영향을 받음. 3번의 지각은 결석 1번으로 간주됨. 3번이상의 결석시에는 본과정을 이수할수 없음 20 기타(1) ※교양과목은 인원수에 상관없이 무조건 상대평가를 적용한다.
※regardless of the number of students, courses of general cultural studies shall be applied to the curve(relative Evaluation).0
*보충설명 (Notes)
7.강의 내용, 강의방법, 진도계획(Weekly Schedule)
주 강의(실험/실습/실기/)내용 강의방법 진도계획(페이지),비고 1주 모션그래픽의 역사 강의 Motion Graphic Design: Applied History and Aesthetics 참고 2주 영화와 TV에서의 모션그래픽 강의, 실습 Motion Graphic Design: Applied History and Aesthetics 참고 3주 인터렉티브 디지어에서의 모션그래픽 강의, 실습 Motion Graphic Design: Applied History and Aesthetics 참고 4주 공간속에서의 모션그래픽 강의, 실습 Motion Graphic Design: Applied History and Aesthetics 참고 5주 움직임의 예술, 코레오그라픽 에니메이션 강의, 실습 Motion Graphic Design: Applied History and Aesthetics 참고 6주 이미지, 라이브액션, 그리고 타이포 강의, 실습 Motion Graphic Design: Applied History and Aesthetics 참고 7주 픽토리얼 컴포지션 강의, 실습 Motion Graphic Design: Applied History and Aesthetics 참고 8주 시퀀셜 컴포지션 강의, 실습 Motion Graphic Design: Applied History and Aesthetics 참고 9주 중간 과제 발표 발표 10주 컨셉츄얼라이제이션 강의, 실습 Motion Graphic Design: Applied History and Aesthetics 참고 11주 에니메이션 프로세스 강의, 실습 Motion Graphic Design: Applied History and Aesthetics 참고 12주 모션 그래픽 구성 강의, 실습 Motion Graphic Design: Applied History and Aesthetics 참고 13주 모션 그래픽 시퀀싱 강의, 실습 Motion Graphic Design: Applied History and Aesthetics 참고 14주 기말프로젝트 점검 발표 15주 기말 과제 발표 발표 8.수강학생의 참고사항(Consultation for Students Taking the Course)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