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tion_graphics/motion_2010_fall

모션그래픽2: 기말 과제검사(여기 댓글달것) 및 기말 발표 양식공지

jisunlee 2010. 12. 16. 10:53

기말과제는 잘 진행되시는지요. 지난 수업시간에 공지한대로 내일 과제 진행한것 중간점검합니다. 기말에 반영한다고 지난 수업시간에 공지했구요. 내일 30% 이상 작업된것을 보여주시기 바랍니다. 기말에 한꺼번에 보여주시는것보다는 내일 보여주시는것이 필요합니다.

여기 지금까지 작업한것 블로그에 올리시고 댓글 다시기 바랍니다.

기말때 발표자료를 slideshare.net에 올리고 링크를 블로그와 기말 포스트에 댓글로 제출합니다. 다음의 내용이 포함되어 있어야 합니다.
- 모션 그래픽 분야, 콘텐트
어떤 분야, 어떤 컨텐트를 모션그래픽 디자인할것인지 정한다.
예) 뮤직비디오 - 황병기의 침향무
- 디자인 키워드
모션 그래픽은 영화나 드라마와 달리 목표로 하는 정보나 이미지를 효과적으로 전달해야 하므로 이를 위한 가장 콘텐트를 잘 반영하는 디자인 키워드를 생각해 낸다.
예) 사계절, 물의 이미지, 검정
- 컨셉 정리
키워드를 포함하여 모션그래픽을 어떤 컨셉으로 가져갈지를 몇문장으로 글로써 정의한다. 이 컨셉은 모션 그래픽을 결과물로 만들기 전에 자신의 작업 방향에 대한 핵심을 다른 사람이 이해 할수 있도록 제공되어야 한다.
- 스토리 보드 작성
디자인 키워드/컨셉을 잘 반영할수 있는 화면 스케치를 스토리보드 형태로 작성한다.
선택한 콘텐트에 따른 시간안배를 염두에 두고 스케치를 한다.
- 작업관련 이미지
관련 동영상, 관련해서 리서치한자료 등등
- 중간작업 산출물
작업해서 나온결과물의 샷들...
- 최종결과물의 이미지샷
여러개의 이미지가 한 화면에 들어가게하여. 최종결과물의 링크도 삽입

최종 작업 동영상화일 은 blip.tv 또는 Vimeo.com 등등에 올리시고, 다운로드 가능하여야 하면 임베디드로 자신의 블로그에 공유하고... 해당동영상페이지와 다운로드링크 두가지를 제출합니다.

영상의 사이즈 및 인코딩하는 방법은 아래 블로그를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http://visualcommunication.tistory.com/entry/모션그래픽-2-비디오-인코딩-스트리밍비디오를-위한

비트레이트 설정은.. 아래 유틸리티를 이용하면 편함
http://lifehacker.com/5610568/calculate-the-perfect-handbrake-video-encoding-settings-for-your-devic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