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tion_graphics/MG_lecture

모션그래픽2: 4주차 강의노트 - 그래픽 프라퍼티

jisunlee 2011. 9. 28. 05:02
그래픽 디자인요소과 시간과 결합하는것
static design과는 달리 스토리를 추측하게 하거나 영감을 불러일으키고, 다양한 차원의 시간과 동작과 결합한 동사적 정보와 이미지를 노출시키고, 시간에 따라서 표현, 명확성, 의미를 지닌 스토리를 말할수 있다.

"When type meets image, there is automatically a dialogue between them, and each can pull the other in many different directions."
- Nancy Skolos and Tom Wedell(type, Image, Message: A Graphic Design Layout Workshop)

Supermatist Composition, 1915, by Kazmire Malevish - 절대(지상)주의는 요소들의 기하학적 모양으로 이미지의 요소들을 줄이는데서 비롯되었다.

Opus 6 (1924) Walther Ruttmann
바우하우스의 캐릭터를 잘표현한 미니멀 스타일을 선보임

Opus 6 (1924) Walther Ruttmann
바우하우스의 캐릭터를 잘표현한 미니멀 스타일을 선보임

지오메트릭 폼 geometric forms은 항상 디자이너에게 매혹적
왜냐하면 그들의 구별되는 질적수준과 수학적 정의가 된 파라매터들때문에
octagon 의 의미는 stop 멈춤 별모양은 뭔가 새롭고 힘있는 문학적 오브젝트와 생각들이 사용된다.
유비쿼터스 이미지... 코너가 접힌 가로로 긴 사각형
모든사람들에게 인식될수 있는 모션으로 작용가능

자연적 형태는 물방울, 꽃잎

color
emotional, gender, and cultural associations

Live action considerations
영화적 요소의 대부분을 가져왔음

flimic form 영화적 형태인 이야기냐, 다큐멘터리냐, 실험적인것이냐로 나뉘는데
이중 모션그래픽의 상업적 형태는 이야기(narrative)적인것과 관련

http://www.youtube.com/watch?v=isjVt6uUVqA

depth-of-field and focus
피사계 심도 필터

사진과 영화에서, 선명sharpness하게 출력할 수 있는 영역( 이는 포커스focus라 고도 한다 )은 피사계 심도에 따른다. 사진과 영화에서 피사계 심도의 앞쪽 영역과 뒷쪽 영역은 카메라 렌즈의 물리적인 속성 때문에 흐리게 나타난다. 전에는 바라지 않는 현상으로 고려되었지만, 요즘은 관객의 주의를 장면의 특정영역에 집중시켜 시각 경험을 향상시키는 용도로 종종 사용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