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 의 계 획 서(Syllabus)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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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담당교수(Professor)
1.교과목 개요 및 교육목표(Course Description & Objective) 시간과 움직임을 통한 창의적인 그래픽표현을 연구하며, 모션그래픽스를 적극적인 디자인 요소로 활용해 시간과 공간의 통합적 조형감각을 갖게 한다. 학생 개인의 파이널 프로젝트를 지원, 제작하는 과정으로 진행된다. 다양한 디바이스에서 구현할수 있는 플래시와 에프터이펙트, 프리미어를 이용한 모션그래픽 영상을 만든다 2. 강의방법(Course Resources)
세미나 발 표 질의응답 초청강의 현장답사 유인물 Audio/Video/TV/ Team 토의/토론 소집단 문제풀이 실험/실습/ 사례분석 컴퓨터 OHP/Slide 기타 3. 주교재 및 참고문헌 (Main Textbooks & References)
1) 주교재(Textbook) 애프터 이펙트 CS3 · CS4 길라잡이: 불멸의 AE 모션 그래픽CD 1 2) 참고문헌(Reference) Motion Graphic Design: Applied History and Aesthetics 4. 지정도서(Assigned Books)
- 옥상훈. okgosu의 액션스크립트 정석: 기초부터 2D와 3D 그래픽, 애니메이션, 게임 프로그래밍까지 플래시/플렉스 액션스크립트의 모든 것. 에이콘출판사 , 2010. 5. 학습과제 (Assignments)
과제물명 제출 제출 부과점수 내용 작성방법 중간과제 1 8주차 30 에펙을 이용한 모션그래픽 동영상 제작 동영상 웹에 업로드 후 URL 제출 기말과제 1 15주차 50 에펙 또는 플래시를 이용한 모션그래픽 동영상 제작 동영상의 모바일 또는 웹에 업로드하고 URL 제출 *과제물 보충설명 (Additional Explanation for assignments)
6. 평가계획(Grading Policy)
평가방법 평가횟수 평가내용 결과처리 (계 100%) 과제물 2 중간과제, 기말과제를 평가 80 정규시험 정규시험 수시시험 수업참여도 실험/실습/실기 블로그에 개인 과제 및 진행상황을 업로드하고 이를 실기 결과로 반영함 10 출석 10 기타(1) ※교양과목은 인원수에 상관없이 무조건 상대평가를 적용한다. ※regardless of the number of students, courses of general cultural studies shall be applied to the curve(relative Evaluation).0 *보충설명 (Notes)
7.강의 내용, 강의방법, 진도계획(Weekly Schedule)
주 강의(실험/실습/실기/)내용 강의방법 진도계획(페이지),비고 1주 모션 그래픽 개론, 교재설명, 수업진행 방향 설명 강의 Motion Graphic Design: Applied History and Aesthetics 참고 2주 Motion Literacy 이론 강의, 영상 기초 실습 1 (영상기획, 촬영, 편집, 업로드까지) 강의, 실습 Motion Graphic Design: Applied History and Aesthetics 참고 3주 Images, Live-Action, and Type 이론 강의, 영상 기초 실습 2 (영상기획, 촬영, 편집, 업로드까지) 강의, 실습 Motion Graphic Design: Applied History and Aesthetics 참고 4주 The Pictorial Composition, 에프터 이펙트 기초실습 1 강의, 실습 Motion Graphic Design: Applied History and Aesthetics, 애프터 이펙트 CS3 · CS4 길라잡이: 불멸의 AE 모션 그래픽CD 1 참고 5주 The Sequential Composition, 에프터 이펙트 기초실습 2 강의, 실습 Motion Graphic Design: Applied History and Aesthetics, 애프터 이펙트 CS3 · CS4 길라잡이: 불멸의 AE 모션 그래픽CD 1 참고 6주 Conceptualization, 에프터 이펙트 기초실습 3 강의, 실습 Motion Graphic Design: Applied History and Aesthetics, 애프터 이펙트 CS3 · CS4 길라잡이: 불멸의 AE 모션 그래픽CD 1 참고 7주 Animation Processes, 에프터 이펙트 기초실습 4 강의, 실습 Motion Graphic Design: Applied History and Aesthetics, 애프터 이펙트 CS3 · CS4 길라잡이: 불멸의 AE 모션 그래픽CD 1 참고 8주 중간과제발표 개인발표 9주 Motion Graphics Compositing, 플래시 기초실습 1 강의, 실습 Motion Graphic Design: Applied History and Aesthetics,Adobe TV flash 동영상 참고 10주 Motion Graphics Sequencing, 플래시 기초실습 2 강의, 실습 Motion Graphic Design: Applied History and Aesthetics,Adobe TV flash 동영상 참고 11주 기말과제 주제발표, 플래시 기초실습 3 강의, 실습 Adobe TV flash 동영상 참고 12주 플래시 기초실습 4 강의, 실습 Adobe TV flash 동영상 참고 13주 개별과제 리뷰 1 리뷰 14주 개별과제 리뷰 2 리뷰 15주 기말발표 개인발표 8.수강학생의 참고사항(Consultation for Students Taking the Course)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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