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teractive_design/web_2010_spring

숙명 계정으로 50M까지 홈페이지 만들수 있음

jisunlee 2010. 6. 7. 14:31
인트라넷으로 접속해서 왼쪽 젤 하단에 있습니다.

http://www.sookmyung.ac.kr/~mancc/adduser.html

학교계정의 홈페이지를 만들고 싶어요.
인트라넷> 숙명홈페이지계정신청> [신규 홈페이지 계정발급]에서 신청하시면 홈페이지계정을 바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2008.4.14 변경)

홈페이지 계정 정책 : 1인 개인계정 1개와 공용계정 1개에 한함.

홈페이지 주소는 어떻게 되나요?
기본적으로 서버에 'www_home'폴더를 생성하고 그 안에 index.htm 문서를 올리게 되면 브라우저에서 http://sookmyung.ac.kr/~userID 와 같이 호출하였을 때 자신의 홈페이지를 볼 수 있습니다.
홈페이지 용량은 얼마나 되나요?
숙명홈페이지 계정 용량은 50MB를 제공하고 있으며, 그 이상의 용량증설은 되지 않습니다. 본인의 홈페이지 공간이 어느정도 되는지 궁금한 분들은 텔넷으로 접속하셔서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FTP 프로그램을 다운받아서 설치합니다.
여기서는 알FTP 프로그램을 가지고 설명하도록 하겠습니다.
★ 알FTP 프로그램 다운받기 : http://www.altools.co.kr
프로그램 실행 후 상단 메뉴 중 '접속하기'눌러 설정값을 아래와 같이 지정해줍니다.
단, 아이디/비밀번호는 발급받은 계정의 정보를 입력합니다.
접속이 되면 아래처럼 자신의 홈페이지 계정에 들어가게 됩니다.
①번 영역은 로컬 PC환경이고, ②번 영역은 홈페이지 서버환경입니다.
계정에 접속이 되면 우선 'www_home'이라는 이름으로 새폴더를 생성합니다.
'www_home' 디렉토리를 더블클릭하면 그 안으로 들어가게 됩니다.
PC영역에서 전송하고자 하는 파일을 선택하고 서버영역으로 마우스를 드래그 & 드랍 또는 상단의 '업로드'버튼을 눌러 파일을 전송합니다. 서버에서 파일을 다운받을 때도 같은 방법으로 시도합니다.
홈페이지에 들어가는 모든 문서 및 파일은 'www_home'디렉토리 안에 위치해야 합니다.
서버에 홈페이지를 올릴 때 첫 페이지의 문서명은 index.htm 또는 index.html로 합니다. (영문 소문자)본인의 홈페이지 URL은 http://sookmyung.ac.kr/~계정ID(예: test) 가 됩니다.
첫화면의 문서명을 위와 같이 주지 않았을 경우에는 해당 문서명까지 모두 입력하여 호출하여야 합니다. (예 : http://sookmyung.ac.kr/~계정아이디/test.htm)
브로우저에서 확인시 홈페이지가 안뜬다면 주소에 www가 붙어있는 경우입니다.
작업이 끝나면 상단의 [접속끊기]버튼을 눌러 서버접속을 끊고 '파일> 프로그램종료'를 눌러 알FTP프로그램을 종료합니다.
알FTP 프로그램 도움말 : http://www.altools.co.kr/help/alftp/40/frame.ht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