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sign Events

현대오일뱅크 x SMVD 디자인 주유소 공모전 요강

jisunlee 2017. 9. 11. 15:42

현대오일뱅크 박유나 선배가 보내준 사항입니다. 

디지털 미디어 컨텐츠 2 & 인터렉티브 디자인 2 에서 

본 공모전과 관련하여 프로젝트를 진행하는 경우 주제의 제약은 없으나, 

공모전 심사시 에너지, 환경 등의 주제가 현대오일뱅크의 비전이나 브랜드 마케팅 관점에서 고려될것같습니다. 

이부분은 다시 확인하여 전달하겠습니다. 

총 10팀이상을 진행할 계획이며, 1500만원으로 주유소에 디자인을 할때 가능한 범위의 프로젝트를 제안해주면 됩니다. 

그리고 공지한 대로 재학생 팀별 장학금과 1등, 2등 장학금있습니다. 

현대오일뱅크와 숙대시각영상디자인학과 간의 협약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주제가 자유로우니, 원래 하던대로 디미컨과 인터렉 수업에서 고려하면 됩니다. 

다만 현대오일뱅크의 입장에서 주제를 고려하면 됩니다. 

또한, 기존 디자인 저작물을 2차로 활용하는 디자인은 배제됩니다. (예: 마블코믹스의 슈퍼맨 캐릭터 활용 등 )

창의성이 무엇보다 중요하니 이 관점에서 리서치 진행 요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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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생 안내사항 - 디자인 주유소 관련

 

1. 장소는 추후 공지됩니다. (정확한 실측, 공간에 대한 부분)

2. 예산은 팀 별 1500만원 예산 내에서 할 수 있는 것으로 하시면 됩니다. (제작비 + 설치비 포함)

TIP. 회사내부적으로는 눈에 띄는 설치물+디자인을 선호합니다 (대형 구조물, 풍선, 벽화 디자인 등등)

예를 들어 디지털 작업제작 1000만원 + 대형 스크린 구매 및 설치비 500만원

또는 구조물 + 시트지 + 인쇄 + 벽화 포함 하여 1500만원

3. 컨셉은 저작권에 위배되지 않는 에서 작업하는 모든 컨셉을 포함합니다.

ex. 디즈니 적작권 위배 X 타사의 컨셉 X 화재, 재난 컨셉 X

ex. 자연/컬러/우주/로봇/한글 자유로운 컨셉 O

4. 구조물 캐노피(지붕)/기둥/주유기/사무동 모든 외벽 장식 있는 부분에 대한 디자인을 허합니다.

다만 소방법/광고법에 위배하는 유무는 작업 후에 판별 할 수 있어, 작업 중간에 부분에 대한 것은 직원이 직접 안내해 드릴 예정입니다.

5. 제출된 모든 작업물의 저작권은 현대 오일뱅크에 있으며, 작업 완료시 까지는 선정된 팀과 현대오일뱅크가 함께 디렉팅 해주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6. 완성된 작업물은 뉴스, 신문 등에 보도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