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teractive_design/interactive_2017_spring

[인터렉1]2017년 봄학기 기말 크리틱

jisunlee 2017. 6. 20. 13:11

기말 제출과제를 여기에 댓글로 달아서 제출해주세요.

- 발표화일 슬라이드쉐어  URL

- 영상 비메오 URL

등등


1. 도토리즈 혼밥 

김은선 서은성 허원미

혼밥의 컨셉이 여러번 바뀌면서 변경이 여러번 되었으나 심플한 디자인으로 잘 잘일되어 좋음 

디자인의 완성도를 높이고 포트폴리오로 쓰기위해서는 디자인에 쓰인 썸네일을 실제와 같은 썸네일을 다양하게 쓰는것이 필요함

데모영상의 화면전환 속도가 느린감이 있음. 속도를 높여서 수정할것 

??? from Eunsun Kim on Vimeo.


영상 : https://vimeo.com/222299289 
ppt : https://www.slideshare.net/Heowonmee/2-77090871

2. 뮤징크 

다양한 영상을 이용한 창의적인 기말 발표가 인상적이였음 

화면의 그래픽을 구체적으로 만들어내는 과정, 이 과정중에 음악이 생성되는 구체적인 디자인이 프로토타입이 없어서 아쉬웠음 

제안했던 옴니터치빔 의 기능도 어떻게 작동하는지 프로토타입에서 구현되어서 보여져야 함 

MUSINK from gimeng on Vimeo.


슬라이드쉐어: https://www.slideshare.net/dsp3839/ss-77089865
영상 비메오:
https://vimeo.com/222299277
비헨스:
https://www.behance.net/gallery/53873877/Musink

3. 빠삐용

실사 영상까지 촬영해서 만든 소개 컨셉 영상이 인상적임 

인공지능이라는 새로온 기술을 적용한 여러단계에 걸쳐 완성도 높은 UI 디자인에 도전하여 멋진결과를 만들어 내것이 좋음 

손을 사용하지 않는 음성신고라는 개념이 좋았고, 리서치와 시나리오에 기반한 심플한 기능과 인터랙션이 좋음 

??? ?_?????(????) from ??? on Vimeo.


최종피피티https://www.slideshare.net/ssuser51f627/1-77093302

영상1 - 일반모드
https://vimeo.com/222301348

영상2 - 위험모드
https://vimeo.com/222293465


4. 하이드&씩

초기부터 계속 컨셉이 변경되었으나 증강현실 동물원으로 방향을 정하고 잘 디벨롭 함 

증강현실 구현화면이 좀더 디테일했으면 좋았을것 같음. 

구체적으로 어떻게 방향을 찾아가는지 찾아가는 과정에 대한 부분이 게임 컨셉영상에 잘드러나지 않아서 포폴로 가져가고 싶은 경우에는 이부분을 보강했으면 함 

영상 https://vimeo.com/222299510

슬라이드쉐어 https://www.slideshare.net/ouo28/hide-and-seek-77092619


5. 돌봄

비쥬얼의 표현방법과 은유적인 서비스의 사이에서 고민이 많았으나 과정을 거쳐서 개선하는 과정이 좋았음 

감성적인 비쥬얼 디자인 표현이 좋고, 다양한 표현의 시도가 좋았음 

3D 시도도 좋았고, 좀더 동적인 움직임이 UI 상에 표현이 되면 더 좋았을것 같음 


6. 에스더

다양한 리서치를 통해서 컨셉을 도출하기까지 과정이 좋았고, 인공지능의 기능을 최대한 살린 챗봇인터페이스를 디자인해서 좋음

선택을 격려한다는 컨셉 좀더 잘 드러나도록 컨셉영상에서 스토리를 넣었으면 좋았을것 같음. 

컨셉 및 투토리얼 영상에서 화면의 텍스트가 작아보여서 알아보기 힘드니 수정할것, 트랜지션에 변화를 좀더 주면 좋을것같음 

ester_concept_02(1) from 엄지윤 on Vimeo.


슬라이드쉐어
https://www.slideshare.net/jisoo1696/1-77093286
컨셉영상
https://vimeo.com/222302776
튜토리얼영상
https://vimeo.com/22230118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