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igital_media_contents/digital_2015_fall

[디지털미디어2]중간발표 크리틱

jisunlee 2015. 10. 21. 13:53

발표시 화면을 보지말고 아이컨택을 하면서 관중을 볼것

~ 요로 끝나지 말고, 입니다. 로 발표할것 

마무리를 확실하게 할것

발표자료의 오타 띄어쓰기를 반드시 검수하고 수정할것 


1. 개인정보 

김연신 최인영 최고은

카드 게임인만큼 게임이 잘되는지 게임의 룰등을 잘 적용되었는지 테스트를 해보아할것

게임 설명서에 충분히 쉽게 설명되어야함

개인정보 내용의 흐름을 연결해서 담고 있는것을 보여줄수 있는 디자인에서도 적용



2. 노인자살

이서진 천지원

노인을 돌보는 가족 사용자에 적합한 비쥬얼을 고민해볼것.  4050 가장을 대상으로한다면... 디자인을 어떻게 풀지?

외로움이라면... 독거노인 비율을 빼고 노인을 고려해야 하는것에 대해서 

독거노인이라도 가족이 찾는것을 기준으로 보는것으로  노인과의 소통의 중요성을 40 50 대에게 알리는 것이 목표




3. 미세먼지

백정숙 박지은 박채현

초등학생 아이와 엄마를 대상으로 미세먼지에 대한 심각성 위험성 미세먼지 예방 등

초등생을 위주로. 회색톤의 디자인에 대해서 재고해볼것

마스크 위주의 해결책보다는 다양한 해결책에 대해서 어린이에게 리서치된 결과를 바탕으로 어린이에게 중요한 해결책이 될수 있다는것을 강조




4. 바다쓰레기 

김성경 김연주 박서희

시각적으로 표현하는 아이디어에서 일관성을 주는것에 주의할것

실제 장소의 사진위에 작업을 해야 구체적으로 알수 있을것 같음

장소내의 캠페인 




5. 수면의 과학

김소연 이은주 황주은 

스토리 내용 라인은 정리를 잘하고, 컨텐츠를 아이수준에 맞게 라이팅 할것

방마다 정보를 충분히 잘 설명이 되도록 일러스트 등이 보강어야 할것 같음 

캐릭터와 조력자를 각 방의 디자인에 일관성을 주면서도 어울리도록 하는것이 관건




6. 가정 내 안전교육

남소휘 이시영 배혜빈

나이대별 각 공간의 안전사고에 대한 인포그래픽. 보는 대상이 아이와 부모인것 같은데. 좀더 명확하게 하는것이 필요

안전사고 현황을 앞쪽에 예방책에 대한 명확한 내용을 30대 부모에 대해서 전달하고자 한다면 대상에게 검증받으면서 하는것이 필요

네비게이션에 대해서 컨텐츠를 좀더 명확하게 연결되도록 앞부분에서 설명하는것이 필요




7. 어린이 인포그래픽

김유나 이은경

전체 스토리를 연결하는것이 필요하지 않은지? 너무 설명적으로 가지말것

재미요소에 대한 고민을 할것

전체 연결하느 비쥬얼 시안을 어떤식으로 할지 고민해서 결정할것 




8. 컴퓨터 교육

이소담 지예인 하예린

스토리가 각가 틀리더라도 일관성을 묶어주는 방법은? 가족을 각각의 캐릭터를 이용하는 방법으로... 가족의 이야기

워크북, 동화책, 부모님 설명서의 순서로 작업예정

이야기 나오고 워크북 하는 순서는 어떨지? 고민해 볼것. 



9. 영상제작을 위한 CC 저작권

박상지 송민경 하이영

특정 주제, 영상제작을 위한  CC 저작권을 구체적인 설득 컨텐츠를 어떻게 할건지?

영상제작 세가지 사례를 각각 영상으로 만드는것이 필요함 

그리고 인포그래픽에서도 세가지 사례를 중심으로 디자인을 구체적으로 푸는 방향으로 할것 



10. 초등생 화장교육

김희재 최린아 이혜인

알약이라는 표현보다는 화학품이라는 메타포를 알약의 형태... 뭔가 좀더 직관적인 메타포 단어를 찾을것

3D 텍스트 % 는 가독성이 떨어질수 잇으니 주의할것 

너무 파스텔톤으로 가면 전체적으로 약해보일수 있으니 주의할것 

너무 다 캐릭터로 가지말것... 일부는 직접적인 일러가 나을수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