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teractive_design/interactive_2015_Spring

[인터렉티브 미디어1]기말 크리틱

jisunlee 2015. 6. 24. 18:39

댓글로 기말 PPT 및 동영상 URL 올러놓을것

 

1조 알람유

리서치 과정부터 디자인을 컨셉까지 재미있게 만들어냈음

캐릭터를 실제 사람을 좀더 이용했으면 어땠을까?

알람유 보다 네이밍을 아라뮤 이런식으로 개발했으면 어떨지?

듣고 싶은말 리서치 한것 좋았고. 앱에 적용한것 좋았음

소리를 녹음할때에 그것을 쭉 녹음하게

세번의 사용성 테스트를 잘 정리했음. 정리 써머리 페이지가 있어도 좋았을듯

그라프를 막대로 가는게 나았을듯

매력이 터지는 어플보다는 외로움을 덜어주는 당신과 함께 하는 등으로 원래 니즈에 포커스둔 어플 설명이 영상 맨처음에 나오면 좋을것 같음

 

2조 도담도담

리서치 과정부터 디자인을 끌어나가는 과정을 성실히 잘 수행해 주었음

사용성 테스트 결과를 종합한 페이지를 넣을것

씨앗은 입체였으나 다른 과일? 들은 평면이여서 일관성을 더 주었으면 좋았을것 같음

배경색이 파스텔톤인 경우 텍스트의 가독성이 떨어져 보임

나무의 색깔이 다 달라서 일관성을 주는 것이 좋을것 같음

플로어차트에서 니즈? 타이틀? 등은 페이지와 다른 모양으로 표시되어야 할듯

 

4조 D-day

그룹활동을 위한 앱으로 차별화를 위해 애쓴 노력이 보임

후반부에 디자인을 완성하느라 애썼음

카톡의 로그인을 쓰는것으로 제안하고 카톡의 API를 공유하는 형태로 후에 정리했음

주요기능을 잘 정리해서 대쉬보드 인터페이스에 적용하였음

여러개의 스터디방을 정할수 있는지? 그렇다면 여러개 스터디에 대한 북마크와 디데이를 대쉬보드에서 어떻게 보여지는지?

채팅방이 스터디 한개의 모임을 지칭하는것인지?

영상 찍을때 거치대로 공정하고 찍었으면 좋았을것 같음

 

5조 보이스크램블

정보를 우연치 않게 듣는다는 생소한 컨셉의 아이디어를 구현하느라 고생 많았음

아이디어에 대한 타당성이라는것이 리서치는 나쁘지 않았으나 실제 서비스를 사용하는 것이 아니였으므로

이해에 오류가 있을 수 있음, 시도한것은 좋았음

시나리오에 화면이 들어간 스케치로 수정되어야 함

인터페이스를 단순하게 하는것은 좋았으나, 상대적으로 사용성이 떨어지것을 극복해야 했음

사진도 사용자가 올려야 하는것인지? 음성정보와 이미지를 어떻게 매칭?

전에 들었던 것을 찾으려면 어떻게 해야 하는지? 처음부터 다시들어야하는지? 키워드 해쉬태크를 이용하는것이 기존의 서비스와 차별화해서 검색이 될수 있는지? 위치정보 영역에 대한 고민이 필요

 

6조 인디펀딩

기존의 소셜펀딩과 인디밴드를 위한 차별화된 인터페이스 디자인에 대한 아이디어를 잘 이끌어냈음

사용성 테스트 결과 정리한 페이지가 필요

메인페이스의 좌측하단의 네비게이션 원형 아이콘이 서브에는 안보이는것인지? 왼쪽이 맞는지?

세로로 긴 인터페이스 에서는 스크롤을 예측할수 있도록 해야 함. 일부 적용안된것들이 있음

밀어주기 펀딩을 지지하기 등의 의미를 더 잘 알수 있도록 해야 함

댓글 쓰기 창 등에 회색 지시어등이 보여야 함 

입력창의 버튼부분이 보이도록 했어야 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