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igital_media_contents/digital_2013_fall

[디지털 미디어 컨텐츠2]기말발표 가이드

jisunlee 2013. 12. 10. 11:00

- 정보 디자인 목적

- 사용자가 어떤 결과를 얻기를 바라는지

- 데이터 수집 내용

- 데이터의 분석 내용

- 프린트 물과 동영상/인터렉티브 정보디자인 시각적 표현 방법 레퍼런스 (내용적으로 참고한것, 디자인적으로 참고한것 )

- 자신의 정보디자인 (맨처음 디자인과, 이후 달라진 디자인을 시간순서별로 보여주면서 어떻게 개선이 되었는지를 설명합니다. )

중간고사것은 그림만, 기말 순서대로 정리해서 보여줄것 

- 3사람 이상의 사용자 피드백 (자신의 디자인을 다른 사람에게 보여주고 받은 피드백을 정리합니다. 보는 사람이 어떻게 정보디자인을 이해했는지 설명하도록 한것. 그리고 유용하다고 느끼는지에 대한 척도 등을 포함합니다.)

http://visualcommunication.tistory.com/966

- 최종디자인

 

1. 이날 앞에 있는 강사 컴퓨터에 자신의 이름 폴더를 만들고 ppt와 포스터(A2사이즈 기준 작업 요망)를 PDF로 복사하여 제출합니다.  동영상 화일을 제출합니다. 강의 명폴더> 자신의 이름 폴더에 넣어놓습니다. 

 

2. A3에 최종 프린트하여 제출합니다.

- 일러나 포토샵(300dpi)에서 A2 사이즈를 기준으로 작업하고 프린트는 A3 칼라로 프린트하여 옵니다.프린트는 학교 프린트를 이용. 

3. 위의 발표 슬라이드 내용을 A3 한장에 나눔고딕 8pt 행간 130%를 기준으로 정리하여 PDF로 제출합니다. 폴더에 넣어 놓습니다. 

(데이터 출처를 반드시 명확하게 표시할것) 

4. 발표 화일을   pdf로 슬라이드 쉐어어 올리고, 여기 폴더에 넣어 놓습니다. 



여기에 댓글로, 슬라이드 쉐어 링크, 동영상 링크, 본인 블로그 링크를 제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