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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DC2015] 게이머의 뇌를 분석하라! 멋진 게임과 UX를 위한 ‘뇌과학'

원본 출처 : https://www.inven.co.kr/webzine/news/?news=128301 게이머의 뇌를 분석하라! 멋진 게임과 UX를 위한 ‘뇌과학' 이 글을 읽는 나는 게임 개발자다. 혹시 아니라도 눈을 감고 잠시나마 ‘게임 개발자’가 됐다고 상상해보자. 목표는 당연히 내가 만든 게임을 유저들이 좋아하고 많이 플레이해주는 것이다. 게 www.inven.co.kr 나는 게임 개발자다. 눈을 감고 잠시나마 ‘게임 개발자’가 됐다고 상상해보자. 목표는 당연히 내가 만든 게임을 유저들이 좋아하고 많이 플레이해주는 것이다. 게임 판매량, 수익까지 높아 대박이 난다면 금상첨화. ‘재미있는' 게임을 만든다. 누구나 쉽게 떠올릴 수 있고, 가장 쉽게 목표에 다다를 수 있는 최선의 방법이다.하지만, 게임..

interactive_design 2022.04.05

[번역]포트나이트 성공 이해하기: UX 와 심리학적 관점으로

https://make-game.tistory.com/3 게임디자인 학생들에게 도움이 되는 글이 있어 공유합니다. 원본 출처는 위와 같습니다. [번역] 포트나이트의 성공 이해하기: UX와 심리학적 관점으로 원문 https://www.gamasutra.com/blogs/CeliaHodent/20190723/347166/Understanding_the_Success_of_Fortnite_A_UX__Psychology_Perspective.php Understanding the Success of Fortnite: A UX & Psychology Persp.. make-game.tistory.com 원문 https://www.gamasutra.com/blogs/CeliaHodent/20190723/347166..

interactive_design 2022.04.05

[번역]에픽 게임즈의 프로덕션 파이프라인에 UX를 도입한 방법

아래 글은 게임 디자인을 하는 학생들에게 유용한 글이라 공유합니다. 원본출처는 아래와 같습니다. https://make-game.tistory.com/2?category=806318 원문: https://celiahodent.com/how-we-introduced-ux-to-epic-games-production-pipeline-gdc16/ 이번 번역은 구어체입니다. GDC 발표를 2명이서 대화하듯 풀어냈던 세션입니다. 이를 논문식으로 번역하다보니 생동감이 없고 부자연스러워서 구어체로 변경했습니다. 더보기 더보기 이 슬라이드들은 Fortnite (Epic Games)의 수석 프로듀서인 Heather Chandler와 함께한 내 GDC 2016 발표에서 나온 슬라이드들이야. 따라서 이번 발표는 UX 부서(..

interactive_design 2022.04.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