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teractive_design/interactive_2012_spring

인터렉티브 미디어 디자인 1: 인디자인에 html 5 삽입하기

jisunlee 2012. 5. 8. 09:33

생각한 결과 인디자인에 html5와 CSS3를 배워서 넣는 방향쪽으로 기말까지 진행할 예정입니다.




테리화이트의 인디자인에서 에니메이션을 만든후 FLV화일로 추출하고 이를 어도비 랩에서 왈라비라는 프로그램을 다운로드 받아 html5로 변환한다음에 이를 인디자인에서 오버레이크리에이터>웹컨텐츠로 불러들여서 에니메이션을 구현하는 방법에 대해서 설명합니다.

이 방법을 쓰면 기본적으로 지금까지 작업했던 앱북위에 html 5와 CSS3를 더해서 동적으로 만들수 있습니다.

왈라비를 쓰지 않고 플래시에서 에니메이션을 작업한뒤에 html 5로변형하고 이를 인디자인으로 불러들일수도 있습니다.

http://indesignsecrets.com/from-indesign-to-html5-via-flash.php


이런 작업을 할려면 우선 html5와 CSS3를 알아야 합니다. 처음부터 코딩하는것에 어려움을 많이 느끼는것 같아. 드림위버를 이용해서 이를 배우는 쪽으로 가닥을 잡았습니다. 


드림위버에서 좀더 동적인 웹을 만들면 이런것들이 가능해 지는데. 이는 오늘 교재를 소개하고 이에 대해서 진행하면서 이 둘을 혼합해서 응용하는 아이디어를 내는쪽으로 가도록 합니다. 



지금 책을 리뷰중입니다. 결정되는대로 알려드리죠. 

http://www.kyobobook.co.kr/product/detailViewKor.laf?ejkGb=KOR&mallGb=KOR&barcode=9788931551792&orderClick=LAH&K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