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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렉티브 미디어 1]4월 4일 과제 공지

jisunlee 2017. 3. 28. 15:54

http://visualcommunication.tistory.com/1316

design kit 을 참고하여 workshop 03 .pdf를 참고하여 

사용자 리서치를 실시하고 리서치 내용을 공유하며 (6가지 관점을 담을것..)

공유할때, 인사이트 (영감  inspiration)을 얻은것들을 각자 포스트 잍에 적음. 

이걸 모아서 하나의 그룹으로 묶고, 그룹의 이름(테마 Theme)을 붙임 

이 테마Theme을 중심으로 다시 인사이트 문장을 각자 쓴뒤에 전체 종합하고

다시 각 인사이트 문장에  HMW(How minght we? 우리가 어떻게 할수 있을까?)을 넣어서 다시 아이디어를 내는 범위를 정리. 


숙제: 각자의 리서치 내용을  전지를 잘 정리, PPT로도 잘 정리

1. 리서치 데이터(지난주 + 이번주) 

2. 포스트잍 그룹 및 theme명

3. Theme에 따른 인사이트와 각 인사이트에 대한 HMW - 적어도 6개~9개의 HMW가 도출됨 

4. 처음에 조사했던 기술적 조사 내용

이렇게 전지에 붙여서 1시까지 공지하는 장소에 붙여 놓고 레디하면 됩니다~ 


다음주 4월 4일 수업은 workshop04.pdf로 진행될 예정이니 미리 참고할것. 

0. 수업 진행 설명 1:00~1:10


1. 브레인스토밍 1:10~2:00

- 첫번째 HMW 에 대한 아이디어 내기 - 7분동안

-- 아이디어는 글과 그림으로 표현되어야 함. 누구나 알아보기 쉬워야 함 

- 총 6~9개의 HMW의 반복해서 실행


2. 아이디어 선택 1단계 2:00~2:10

- 아이디어를 보고 혁신적이라고 생각되면 위 오른쪽에 O를 표시할것

- 아이디어를 보고 성공적일것이라고 생각되면 위 왼쪽에 V를 표시할것 

- 아이디어를 O과 V의 숫자를 세어 가장 많이 받은것을 골라낼것 


3. 아이디어 선택 2단계 2:10~2:20

- 5개 이내로 아이디어를 정리해서 테이블위에 놓을것 

- 흥미, 혁신성, 실현가능성의 세가지 관점에서 각자 점수를 매겨서 총합을 구한뒤  

- 점수가 높은 1개의 아이디어를 선택할것 


4. 아이디어 정의 2:20~2:30

- 디자인 챌린지, HMW 질문, 선택된 아이디어, 아이디어 디테일 설명 을 각자 템플릿에 다시 정리하고 

- 모아서 한장으로 다시 디테일을 정리 


5. 시나리오 개발 2:30~2:50

- 퍼소나와 시나리오를 각자 그리고 

- 모아서 하나의 퍼소나와 시나리오로 정리


6. 프로토타이핑 2:50~3:20

- 주어진 재료로 프로토타입 간단하게 만들고

- 만들어진 프로토타입을 가지고 시나리오를 롤플레잉 연습 


7. 롤플레잉3:20~4:00

- 팀별로 5분씩 롤플레잉 발표 

- 롤플레잉 내용에 기술적인 고려가 담겨 있을 수 있도록 함